충남금융조합회, 공주읍사무소, 공주시청 등으로 사용된 건물입니다. 2014년에 리모델링을 거친 후 지금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공주 최초의 감리교회입니다. 충청지역 감리교의 중심지였던 공주제일교회는 한국전쟁 당시 상당 부분 파손되었지만, 교인들의 힘으로 재건되었습니다.
공주 최초의 천주교 성당입니다. 공주중동성당은 충남 일대에 천주교를 전파하는 중심지였습니다. 1937년 현재의 모습으로 건립되었습니다.
충청도의 행정 중심지였던 공주목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충청남도의 역사와 문화의 변화 및 발전상을 종합적으로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입니다.
왕도심 골목길에 있는 무료 관람 갤러리입니다. 아늑한 2층 공간에 다양한 전시와 휴식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나태주 풀꽃문학관 옆 공간에, 신관이 준공되었습니다. 국내 문학 교류의 거점이자 전시와 창작이 함께 이루어지는 문화 플랫폼입니다.
제민천의 역사문화체험관입니다. 2층 건물에는 다양한 시각 자료와 모형, 휴식공간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공주시 왕도심 역사의 산실인 '아카데미 극장'이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과거에 책을 제작했던 방식과 그 문화를 경험하고, 책과 관련된 전시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